[Notice] [New Program] 꿈을 추는 댄서 - 이제는 머리가아닌 춤을 출 때다 [1]
2016.10.21  |  4921

꿈을 추는 댄서
- 이제는 머리가아닌 춤을 출 때다


춤은 만국의 공통어이고 대부분의 모든 사람이 흥이 날땐 춤추고싶다라고 한다.
이렇게 춤은 인간의 사유와 생존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이고 우리의 일상이다.
춤은 우리의 신체를 움직여서 우리 안에 억압되어 있는 감정을 해방시켜준다.
우리는 춤을 통해 희노애락을 느끼고 소통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에서 80%가 손짓,몸짓,표정과 같은 비언어적 표현에 있다고 하니 우리가 움직이는 모든 일상이 춤이 될 수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듯 하다. 
몸이 들려주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자.
춤은 우리의 오감을 가동시켜 몸의 모든 기관이 늘 열려 있도록 해준다.
춤이 춤이 적용되는 다양한 분야와 방식들을 보고 춤에 더 가까이 다가가 우리의 오감의 날을 세워 내몸속에 숨어 있는 영감을 찾아 가볍게 몸을 맡겨보는 시간이다. 

아울러 이러한 일상의 춤을 직업으로 갖고 꿈을 위해 춤을 추고 있는 현역 댄서의 날것의 이야기가 있다. 
사람들은 댄서라고 하면 TV나 여러매체를 통해 완성되어 있는 무대를 보고 그 뒤에 서 춤을 추는 사람들 정도로만 생각하지만,
실질적으로 그 완벽한 무대를 만드는 사람들도 댄서이고
무대위 화려한 가수의 춤도 댄서들이 트레이닝 시키며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완벽한 무대를 만들어내기 위해
수없이 많은 날을 밤새며 헌신하는 총체적 업무를 하는 이들이 댄서이다.
그래서 이러한 극한의 과정을 위해서 댄서는 사람들이 알고 있는 편견과 달리 금연,금주, 체력관리에 열중하며 춤을 위해 절제된 삶을 사는 이들도 많이 볼수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정말 춤을 사랑하고 춤에 빠져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몰입하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춤의 세계를 경험하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도 학습하여
우리가 하고 있는 업무에 몸의 모든 감각을 열어 오감을 발동시켜보고 자 한다.

Section I 

댄서의 이해
- 댄서의 세계
- 댄서가 되기까지
- 춤을 출때 중요한 것
- 활동분야와 작품 영상 감상.

Section II
스트레칭 댄스 체험
- 스트레칭과 두뇌운동 효과를 동시에 지닌 루틴 배워보기 

Section III
Who am I 
- 내몸의 소리에 귀기울이기



저작권자 ⓒ CREATIVE13 무단전재-재 배포금지위 기사를 블로그 및 개인 웹사이트 등에 게재하고자 하시는 분은 기사의 출처를 명시하고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의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편집해 게재하실 경우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책임을 묻게 됩니다.
기타 기사 게재와 관련된 내용은 CREATIVE13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   2022.04.19 10:04:59

삭제하기
작성완료
이전글[New Program] 도예 장인의 꿈 - 손으로 꿈을 빚다
다음글[New Program]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 노래를 통한 인생의 변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