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금호아시아나 A New Self-portrait
2015.03.09  |  1170

안녕하세요! Creative13입니다.

2015년 3월5일, 용인에 위치한 금호 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1~3년사 사원 147명을 대상으로

<A New Self-portrait>강의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Creative13 손윤이큐레이터, 김지혜 큐레이터, 정지혜작가, 김선경 큐레이터가 강의를 리딩해 주시고
이선영큐레이터, 최지영 큐레이터가 Facilitator로 함께 했습니다.

 

강의는 '새로운 나의 자화상'을 통해 개인과 조직 새롭게바라보고 비젼을 형상화, 매너리즘을 관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티스트에게 있어서 일의 의미와 태도를 작품을 통해 보면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시작으로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자신과 일을 재조명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작품을 통해 조직에서의 나의 역활과 모습을 발견하여, 밝은 미래를 향한 비젼을 형상화하는 강의가 이어서 진행되었습니다.  

 



 

?직장에서의 나의 표정과 업무를 방해하는 요소를 간단실기를 통해 표현하고 발표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해 하셨지만, 업무환경, 인간관계에 관한 주제에 대해 공감을 하시며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본 실기는, 우리가 만드는 밝은 미래로,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우리의 역활과 다짐을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원들과 함께 화이트 보드를 활용하여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스케치하는 모습이 유쾌하고 즐거워보였습니다.


 











(우리들의 손끝에서 금호아시아나의 조각이 맞춰지고, 비로소 글로벌 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간다는 의미로 제작되었습니다. )

작품 하나하나 감상하면서 재도약을 꿈꾸는 눈빛과 확신에 찬 목소리에 한 번 더 감동하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신입 때 가졌던 열정을 되살리고, 조직에서의 비젼과 꿈을 찾아 일의 의미를 다시금 새롭게 하는

금 호아시아나 그룹의 사원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강의에 참여해 주시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신 금호 아시아나 사원여러분꼐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Creaitve13 김선경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CREATIVE13 무단전재-재 배포금지위 기사를 블로그 및 개인 웹사이트 등에 게재하고자 하시는 분은 기사의 출처를 명시하고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의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편집해 게재하실 경우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책임을 묻게 됩니다.
기타 기사 게재와 관련된 내용은 CREATIVE13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중구 정신건강 증진센터 < 소통, 소통을 넘어 힐링으로>
다음글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